티스토리 뷰

OS/Windows

2003서버 telnet

solarwind 2008. 6. 25. 20:41
반응형

텔넷 서비스를 시작하는 방법
텔넷 서비스는 Windows Server 2003을 설치할 때 설치되지만 시작 유형은 기본적으로 Disabled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텔넷 서비스를 자동으로 시작하는 방법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텔넷 서비스가 자동으로 시작되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Start를 누르고 Administrative Tools를 가리킨 다음 Services를 누릅니다.
Telnet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바로 가기 메뉴에서 Properties를 누릅니다.
Startup type 상자에서 Automatic을 누릅니다.참고: 서비스를 바로 시작하려면 Start를 누르십시오.


: 서비스를 바로 시작하려면 OK를 누릅니다.

텔넷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하는 방법
참고: Windows Server 2003에서 텔넷 서비스의 기본 시작 유형은 "Disabled"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하기 전에 시작 유형을 "Manual"이나 "Automatic"으로 변경하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Start를 누르고 Administrative Tools를 가리킨 다음 Services를 누릅니다.
Telnet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바로 가기 메뉴에서 Properties를 누릅니다.
Startup type 상자에서 Automatic이나 Manual을 누릅니다. Automatic을 누르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OK를 누릅니다.
Windows Server 2003에서 텔넷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하려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 start telnet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tlntadmn star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Start를 누르고 Administrative Tools를 가리키고 Services를 누른 후 Telnet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Start를 누릅니다.
Start를 누르고 Administrative Tools를 가리키고 Services를 누른 후 Telnet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바로 가기 메뉴에서 Properties를 누른 다음 Start를 누릅니다.

텔넷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
Telnet.exe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로컬 텔넷 서버나 원격 텔넷 서버에 연결하려면 Start를 누르고 Run을 누른 후 Open 상자에 다음 명령 중 하나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telnet ip_address
telnet server_name
여기서 ip_address는 서버의 IP 주소이고 server_name은 서버의 이름입니다. 텔넷 세션은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계속 진행됩니다.

참고: 기본적으로 서버는 NTLM 인증을 사용하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조
tlntadmn 명령을 사용하여 텔넷 서버를 실행 중인 로컬 또는 원격 Windows Server 2003 컴퓨터를 관리하는 방법은 Windows Server 2003 도움말에서 "tlntadmn"을 참조하십시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