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정보

USB 메모리 활용하기

solarwind 2008. 7. 20. 22:01
반응형

1. 데이타의 저장

- 가장 대표적인 사용방법이다.
- USB 메모리를 PC 에 연결하면 이동식 저장장치로 자동으로 인식되며 여기에 자기가 원하는 파일을 손쉽게 복사할 수 있다.
- 중요한 데이타를 usb 메모리에 저장해넣고 필요시 (?) 언제든지 다른 PC 에 연결하여 불러 쓸 수 있다.


2. 공인 인증서 저장

- 인터넷 뱅킹을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인터넷 공인인증서를 PC 에 저장하는 경우도 많지만 USB 메모리에 저장하면 편리하다.
- 회사, 학교, PC 방 등에서도 인터넷 뱅킹을 쓸데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공인인증서 다시 다운 받지않고 쓸 수 있다.
- 공인인증서를 USB 메모리에 복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C:\program filesNPKI" 폴더를 USB 메모리 루트 (최상위 경로) 에 복사한다.
- 이렇게 복사하면 인터넷 뱅킹 시, 공인인증서를 선택할때 usb 메모리로 지정하면 자동으로 공인인증서를 인식한다


3. PC 백업용 으로서의 USB 메모리 활용

- PC 의 백업용으로 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pc 에 있는 중요 파일들을 USB 메모리연결 시에 자동으로 백업되도록 할 수있다.
- 다시 말하면 USB 메모리만 연결 시 마다, 설정해 놓은 파일들이 USB 메모리에 저장 되는것이다. ( PDA 의 active sync 와 유사한 기능 )
- 이럴때 주로 사용되는 동기화 프로그램은 Tisync, allway sync, sync toy 등의 프로그램이 사용된다.


4. 부팅 디스크로 활용

- 최근 사용되고 있는 PC 의 마더보드는 대부분 USB 메모리를 이용한 부팅을 지원하고 있다.
- USB 메모리로 부팅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Dos, Window xp PE, 리눅스, Mac (옛날 버전 ) 등이 가능하다.
- 부팅을 할 수 있다는 얘기는 유사시 컴퓨터를 복구해야 할때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각각의 부팅 방법의 소개는 너무 방대한 정보가 되므로 생략한다. ^^;


5. 가상 운영체제의 활용

- VMware 라고 아시는지? 소프트웨어적으로 가상의 머신을 만들고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그 위에 각종 프로그램들을 설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 USB 메모리 용으로도 나와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Moka5 라는 프로그램이다.
- 이 Moka5 를 이용하여 USB 메모리에 설치하면, USB 메모리 연결 후 별도의 가상 운영체제를 실행시켜 자신만의 컴퓨터를 완벽히 쓸 수 있다.
- 단점은, 완전히 운영체제를 USB 메모리에 설치하는것이니까 용량차지를 많이하며 가상운영체제라서 구동속도가 약간 느리다.


6. Portable 프로그램 활용

- 포터블 프로그램이라 함은 USB 메모리에 복사만 해넣고 아무 PC 에서 별도의 설치없이 실행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들을 말한다.
- 대다수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에 설치를 해야만이 실행할 수 있다. 그러나 약간의 작업(?)으로 95% 이상의 프로그램을 포터블화 할 수 있다.
- 포토샵, ms office 2007, 한글, 플래시, 일러스트레이터, 인터넷 브라우저, 각종 게임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USB 메리에 넣어 다닐 수 있다.
- 잘 셋팅된 USB 메모리는 운영체제만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되어도 자신의 컴퓨터 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 일반 프로그램을 포터블 만들때 주로 쓰는 프로그램 또는 툴 로서는 AutoIt 매크로 스크립트, Thinstall, Auto batch file 등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